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전남권 방파제 쭈꾸미 낚시 아시는분 말씀으론 아직 쭈꾸미가 나온다는데… 쭈꾸미 나올까요?? 선상낚시 말고 저녁에
아시는분 말씀으론 아직 쭈꾸미가 나온다는데… 쭈꾸미 나올까요?? 선상낚시 말고 저녁에 다리나 그런곳 가서 조금 할건데 전남권 쭈꾸미 나오는 포인트도 따로 있나요?? 듣기론 부안이나 여수가 잘나온다고 들었는데 알려주세요!
현재 6월 말은 주꾸미의 주 시즌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주꾸미 낚시는 가을철인 9월부터 11월까지 활발하며, 봄철인 3월부터 4월까지도 일부 조황이 있습니다 . 하지만 특정 지역에서는 수온 등의 영향으로 늦게까지 조황이 이어지거나, 예상치 못한 시기에 발견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전남권에서 방파제나 다리 등에서 저녁에 워킹 낚시로 주꾸미를 노려볼 수 있는 포인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남권 주꾸미 워킹 낚시 포인트
* 고흥 장계리 방파제: 고흥권의 주꾸미, 갑오징어 낚시는 11월까지 꾸준한 조황을 보이며, 12월 초까지도 수온이 유지되어 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 여수 돌산 지역: 돌산 진모 축구장 앞, 돌산 해양 낚시공원 옆, 평사리 방파제 등이 주꾸미 워킹 낚시 포인트로 언급됩니다 . 이순신광장이나 라테라스 리조트 근처에서도 주꾸미 조황이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만, 일부 포인트는 밑걸림이 심할 수 있으니 채비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목포 북항 및 주변 지역: 북항, 삼학도, 인어바위, 신안비치, 영암방조제 등 목포권에서도 워킹 낚시로 주꾸미를 만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간조 시에도 수심이 1미터 정도 유지되는 곳이라면 주꾸미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무안/신안권: 이 지역에도 주꾸미 낚시로 잘 알려진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
주꾸미 낚시를 하실 때는 야간에는 안전에 특히 유의하시고, 필요한 장비와 채비를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