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고1인 여학생인데 유학을 너무 가고싶어요이게 약간 도피성이 아니라 진심으로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싶고 다양한 사람들 만나는 것도 좋아하고 이래서 진짜 요즘 너무 유학가고싶다는 생각밖에 안 들어요ㅜㅠ 근데 제가 성적이 나름 전교 4-5등정도 성적이라 부모님이랑 친구들한테 유학 얘기하면 공부 잘하는데 왜 유학을 가고싶냐고 엄청 반대해요 특히 부모님이 좀 많이 반대하세요..그래도 혹시 제 나이에 유학 준비하면 너무 늦은 걸까요? 해외 고등학교 유학을 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우리나라 국제학교로 전학해서 해외 대학 가는게 나을까요? 광고 말고 현실적으로 얘기해주시면 감사드릴거같아요!!아 글고 제가 예전에 한 1년 조금 넘게 외국에서 살았었는데 갔다 와서 한국에서 계속 동생이랑 영어를 써가지고 영어 실력은 괜찮아요
일단 부모님이 왜 안된다고 반대하는지부터 아셔야 할 것 같네요. 성적은 괜찮은데 그 외의 다른 이유를 모르니 아무리 여기에 유학이 좋다고 말해봐야 소용 없는거에요.
고1이면 늦은 나이는 아니지만, 지금 부모님이 반대하시기 때문에 25년도 안에 유학 시작은 무리일테고, 허락을 받아도 최소 내년부터 시작이니 늦어지는 나이인건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