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남극에 가면 펭귄을 볼수 있나요? 제 버킷리스트 1번이 펭귄 만나기 입니다.동물원 그런데 말고 직접 남극에
제 버킷리스트 1번이 펭귄 만나기 입니다.동물원 그런데 말고 직접 남극에 가서 만져도 보고 말도 걸어보고 가까이서 보고싶습니다.혹시나 요즘엔 날씨가 너무 추운가 싶기도하고남극에 간다해도 펭귄은 못만날까 싶기도해서질문 올립니다
펭귄은 주로 남반구, 즉 남극, 남아메리카, 남아프리카, 호주, 뉴질랜드 등에 서식하며, 한국에서는 국립생태원 극지관이나 일본 나고야항 아쿠아리움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주 필립 아일랜드에서는 저녁에 먹이를 찾아 나섰다가 돌아오는 리틀 펭귄들을 볼 수 있으며, 뉴질랜드의 특정 해변에서는 야생 펭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국내 및 근거리>
ㅇ. 국립생태원 (대한민국) : 턱끈펭귄과 젠투펭귄을 볼 수 있는 극지관이 있습니다.
ㅇ. 나고야항 아쿠아리움 (일본) : 황제펭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펭귄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외 야생 관찰>
ㅇ. 호주 필립 아일랜드 : 멜버른 근교로, 해 질 녘에 먹이를 찾고 돌아오는 리틀 펭귄들의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펭귄 퍼레이드로 유명합니다.
ㅇ. 뉴질랜드 : 전 세계 18종 펭귄 중 5종을 만날 수 있는 펭귄 관찰 명소입니다. 특히 어린 아기 펭귄들을 볼 수 있는 해변도 있습니다.
ㅇ. 아르헨티나 펭귄섬 (Isla Pingüino) / 우수아이아:남미의 끝에 위치한 펭귄 섬에서 펭귄을 직접 볼 수 있는 워킹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펭귄은 야생 생물로,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조용히 관찰해야 합니다. 야생 펭귄을 관찰할 때는 펭귄의 서식 환경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