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2학년 2학기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저는 현재 스포츠마케팅에 관심이 생겨서 스경사 자격증1차에 합격하고 2차 시험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제 전공이 스포츠마케팅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과 입니다. 그래서 복수전공을 할까 고민 중인데 저희 학교 경영학부가 현재 경영학과와 마케팅학과로 합쳐져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마케팅과 스포츠마케팅은 방향이 좀 다르다고 들었어서 복수전공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지금 과에서 자격증만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참고로 사정이 있어 편입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저는 현재 시점에서 스포츠 마케팅 진로를 위한 경영학과 복수전공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역시 데이터 분석이나 통계 쪽으로 흐르는 경향이 있어서, 단순히 마케팅 때문에 경영학을 선택한다면 경영학의 필수 과목 중 비(非)마케팅 분야(인사관리·회계)도 이수해야 합니다.
또한 마케팅 과목은 팀플이나 외부 협력 프로젝트가 많아 생각보다 발품이 많이 듭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인맥, 추억, 발로 뛰는 마케팅 경험을 얻을 수 있겠지만, 최근에는 데이터 분석이나 통계 분야에서 마케팅 수요가 늘어나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회조사분석사, SQLD, ADsP, 빅데이터 분석기사와 같은 자격증 준비에 도움이 되는 학과를 더 추천합니다.
(게다가 스포츠 마케팅으로 가지 않더라도, 구단 등에서 스포츠 통계 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