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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장 구매 취소 요청 3번 거절 후 강제배송 처리법? 4월 24일 거래 전 제가 26일에 받아야하니 빨리 보내줄 수
번장 구매 취소 요청 3번 거절 후 강제배송 처리법? 4월 24일 거래 전 제가 26일에 받아야하니 빨리 보내줄 수
4월 24일 거래 전 제가 26일에 받아야하니 빨리 보내줄 수 있냐고 물어보고 다음날 이른 오후에 보낸다고 답변을 받았는데요. 25일 판매자가 저와의 약속과는 달리 안보내고 읽지도 않고 사정 말씀드리고 구매취소요청을 하니 아무런 대꾸 없이 거부만 한 상태고요.요청은 3번밖에 할 수 없다는걸 이제 알았습니다. 3번 다 거부한 상태고 무작정 운송장 번호를 등록했어요.25일 기준 번창측에 문의를 했더니 금일까지 운송장 등록 안하면 취소처리 도와준다고 답변받았습니다. 물론 등록을 안했었고요. 그래서 해결해 주거니 하고 있었는데 다른 상담원분은 26일까지 등록 안하면 취소처리 도와주겠다고 말을 바꿨어요.결국 금일 운송장 번호는 등록이 되어 택배는 발송 되었고 판매측에서 반품거부를 해놨더라고요. 거의 강매수준이죠. 화가나서 쉽게 끝내고 싶은 생각도 없고 소송 가야한다면 그러고 싶고요. 제가 환불 받을 수는 있을까요? 번장 고객센터는 별 도움이 안되네요. 증거자료는 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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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취소의경우
아직 판매자가 거래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즉시 취소가 가능하며,
.
판매자가 배송 준비를 시작한 이후부터 즉시 취소는 어려우며,
취소 요청이 가능 합니다.
요청후 3일 경과 시 자동 취소 됩니다. 취소 요청을 했으나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거절한 경우 자동 취소가 불가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취소 요청이 들어오면 수락을 하든 거절을 하든 해야하며,
미처리 및 무응 답 시 자동으로 취소가 진행됩니다
배송중 상태부터는 취소가 아닌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중 / 배송 완료 상태인경우 반품 요청이 가능
판매자분과 협의를 하여야하며, 협의가 안되는 경우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중재 도움 요청 하셔야 합니다.
구매 취소 요청이든 반품 요청이든 따로 요청 가능한 횟수는 없으며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거절 시 다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요청의경우 3회만 가능 한것이 아니라 무제한 가능 합니다
따로 제한 없습니다
판매자가 취소 요청 건 거절 한 경우 다시 취소 진행 하시면 되며,
반복 요청 시 번개장터에서 제한을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취소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취소 요청이 가능 합니다
판매자가 운송장 등록을 하지 않으면 취소 처리 도와드리겠다고 하였으면
고객센터로 다시 문의 드리면 고객센터에서 처리를 도와주시는 부분이며,
금요일에 문의 드렸을때 금일까지 운송장 등록을 하지 않으면 취소 처리 도와드리겠다
안내 받았다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는 부분이며,
판매자가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취소 처리 도와주실 것 입니다
상담원분마다 다르며, 상담 받으셨던 분에게 말씀 드려야 합니다
다른 상담원 분하고 하시면 그전에 상담 받았던 분이 아니기때문에
확인을 해봐야하는 부분이고 그분은 그분대로 확인을 하고 처리해드려야 하기때문에
26일까지 등록을 하지 않으면 취소 처리 해드리겠다고 안내 해드린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게 말을 바꾼 게 아니고 그전 상담원 분과 이야기 했으면 그 상담원 분과 일처리를 해야하는 부분이고
다시 문의 시 새로운 상담원 분과 상담 진행이 되었으면 그전 상담건은 끝난 것이고
새롭게 다시 처음부터 진행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다시 담당자가 바뀐것입니다
금일 운송장 번호가 등록 되어 택배가 발송 되었으면 판매자와 협의 하여야 하고
판매자와 협의가 안된다면 환불 받기는 어려우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도움 받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배송중 / 배송 완료 상태 인경우에는 반품 요청이 가능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하에 진행 하여야 하는 부분이기때문에 판매자가 반품 거절 한다면 환불 받기는 어렵다고 보면 됩니다
번개장터의경우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개인간 거래이므로
전자상거래법/ 소비자기본법/ 상법에 적용 되지않아 미적용 대상으로
환불 의무가 없기때문에 판매자가 환불 거절 시 환불 받기 어렵다고 보면 되며,
모든 부분이 협의로 이루어지기때문에 협의가 안되면 어렵습니다
다만 물건에 하자가 있는경우에는 위언급 해드린 법률 적용이 아닌 민법이 적용 되
민법에 따라 환불 의무로 환불 받으시는 것이 가능 하며
하자로 환불 요구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환불 거절 시 에는
법원에 민사소송제기하여 소송통해 법정에서 다퉈 환불 받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물건 판매시 하자부분 언급 하였고 언급 한 부분
인지 후 구매한것이라면 하나의 계약 조건에 동의하고 구매한것으로 간주되어
이경우 구두상 계약이 성립 되 환불 받기 어렵습니다
언급 하자외 다른 하자가 발견 되었고 그 하자로 환불 요구 하시는 경우에는
환불 받으시는 것이 가능 합니다.
판매자가 환불 거절 시 민사소송 통해 해결이 가능 합니다
판매를 할때 내용 기재 및 언급 후 판매 하였고
구매자가 인지 후 구매를 한 것이라면 전부 계약 조건에 적용 됩니다
소송으로 진행 한다고 하더라도 이와같은 경우에는
승소하기가 어렵고 환불 받아내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이 더 들어가며 오랜 시일이 소요됩니다
법정에서 오랜 기간동안 다퉈야 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소송은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법원에 출석 하셔야 하는 점 등 번거로움 과 금전적인 부분 등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로 문의 하셔서
중재도움 요청을 하셔서 해결 하시는 것이 그나마 낫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소송에서도 승소 한다는 보장도 없고
오랜 기간 소요발생 과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신중 해야 하는 부분이며,
소송 비용의경우 패소한 측에서 모든 소용 비용을 부담 해야 합니다.
민법에 따라, 소송 비용은
패소한 측에서 원고측의 소송비용 과 피고 측의 소송비용 모두 부담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소송비용은 패소한 당사자가 부담하는 것이 원칙이나, 법원은 예외적으로 승소한 당사자에게도 소송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민사 소송에서 소송 비용은 원칙적으로 패소한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소송 비용에는 인지액, 서기료, 송달료, 변호사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변호사 비용의 경우, 실제 지급한 금액이 아닌 대법원 규칙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으로 법원에 민사소송 제기하여 해결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판매자분과 협의로 거의 대부분이 해결이 되고 판매자분과 협의로
해결이 되지 않는경우
해당 플랫폼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중재도움 요청으로
해결 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안전결제
구매한 상품을 결제취소 하고 싶어요.
배송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아직 판매자가 거래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즉시 취소가 가능해요.
판매자가 배송 준비를 시작한 이후부터 즉시 취소는 어려우며,
배송중 상태부터는 취소가 아닌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유형 및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르니,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취소를 원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취소를 해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거래 취소 클릭]
또한, 아래의 경우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취소 요청을 했으나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거절한 경우 자동 취소가 불가합니다.
반품을 요청했으나 상품에 문제가 없는 단순 변심 반품인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된 이후에는 반품 요청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혹시, 상품의 취소가 필요한데 판매자와 협의가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한 후,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릴게요.
거래 중 분쟁 상황이 발생했어요.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해주신것처럼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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