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반품 문의 에이블리에서 산 옷 반품할 때 판매자께 따로 문의를 드려야 하나요?
에이블리에서 산 옷 반품할 때 판매자께 따로 문의를 드려야 하나요? 누구는 문의를 해야한다고 하고 누구는 안해도 된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 건가요?
업체 마켓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되는 부분으로
판매자분에게 문의 하셔야하고 협의 하셔야 합니다.
협의가 안된 상태에서 진행하게 되면 반품 처리가 보류 될 수 있고
법적으로 반품 (환불) / 교환이 가능 한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그 기간내에 하셔야 하고 그 기간이 경과한경우에는 처리 받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반품 (환불) / 교환이 가능 한 기간은 상품 수령 후 7일 내이며,
상품 불량 하자, 오배송 의경우,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주문 취소 및 반품/ 교환 을 할 수 있습니다
업체 마켓 판매자분에게 문의 하셔야하고 협의 하셔야합니다.
판매자분에게 문의하여 협의 하시고 앱 또는 홈페이지 내 에서 반품 또는 교환 신청 하시면 되며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 하거나, 업체 마켓 판매자분에게 문의를 하면
별도 신청 하시지 않더라도 직접 처리를 도와주며 내역 확인 해보면 반품 또는 교환 으로 진행 되는 것 확인이 가능 합니다.
반품 (환불) / 교환 신청을 하면 판매자에게 연락이 가긴 하며,
마켓 판매자분이 확인 후 택배사로 반품예약접수하여 물건 회수 수거 요청을 하며
업체 마켓 판매자분과 별도 문의 및 협의 없이 진행 하시면
판매자가 사전에 별도 문의 및 협의 없이 진행한 건으로
보류 또는 거절 할 수 있고 이경우 절차대로 판매자 문의 후 협의 하시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법적으로 반품 (환불)/ 교환이 가능한 기간내이면 처리받는 것이 가능 합니다.
업체 마켓 판매자분과 협의가 잘 안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경우 , 연락이 잘 안되는겨우에는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되고 고객센터 통해 중재 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업체 마켓 판매자분이 아닌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 하셔도 되며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면
고객센터에서 판매자분에게 확인 하고 안내를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 업체 마켓 판매자분과 문의하여 사전에 협의를 해야하는 이유가
판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여 판매자 귀책사유로 반품 (환불)/ 교환 하였으나,
판매자가 판매자 귀책사유가 아니라 구매자 귀책사유라고 할 수 있으며,
반품 교환 시 발생하는 택배비는 반품 교환을 하는 사유의 원인 제공자가 부담 하는 것으로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해당 규정에 따라 판매자 귀책사유인경우에는 판매자가 부담하여
처리를 해주고 그렇지 않은경우 구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므로
구매자 귀책사유인경우에는 구매자가 택배비를 내고 처리 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사전에 문의하여 확인을 해본 후 협의하여 진행 하셔야 하는 부분이며,
협의 하지않고 하게되면 반품 교환 불가 사유라며
이러한 문제로 사전에 문의하여 협의 후에 진행 하셔야 하는 부분이며,
사전 문의 및 협의 없이 진행 하시면 추후 뒷탈이 생길 수 있고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중재 요청 및 한국 소비자원 (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접수하여
상담 받은 후 피해구제신청 및 분쟁 조정접수 진행 하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고
법원에 민사소송 진행하여 해결 하셔야 하는 상황 등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